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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망자격증 PIA민간조사사에 대해 알아보자@


게다가 대학 교실이 아닌 학교 상황에서이 문제를 조사 할 것입니다. 또한 VR의 효과를 전통적인 침지 언어 교실과 비교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 과정에서 VR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 될 수있는 요인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주요한 의미가 설명됩니다.

첫째,이 연구는 학생들의 제 2 언어 습득에 결정적인 역할을하는 자기 효능감에 기여하고자합니다. Henderson, Henderson, Huang, & Grant (2009)는 자기 효능감이 올리버, 퍼디 & 로슈 튜슈 (2005)에 의해 높은 수준의 자기 효율성은 학습 수준이 낮은 사람들에 비해 학습 성공률을 높이기 쉽습니다. 한편, 학생들의 자기 효능감과 독해 및 듣기 능력 사이의 관계는 미국의 대학생들과의 연구를 통해 Mills, Pajares, & Herron (2006)에 의해 강조되었습니다.

대조적으로 Krashen (1982)는 언어 학습 능력에 관계없이, 학생이 낮은 자신감이나 동기 부여로 인해 매우 높은 정서적 인 필터를 가지고 있다면, 어떤 학생이 수업에서 배운 것이 미래에 더 높은 성능으로 변환 될 것 같지 않습니다. 따라서 제 2 언어 습득에서 학습자의 자기 효능감 요인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중 정확한 변수가 아직 명확하지는 않지만 VR 기술의 특징과 관련 될 수있다.

두 번째로,이 연구는 중등 학교 환경에서 학생들의 자기 효능감 향상에 VR의 효과 성을 조사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비록 Henderson et al. (2009)은 학생들의 학업에서 학생들의 자기 효능감이 현저히 향상됨을 관찰했는데, 중등 학교 교실의 맥락은 대학과는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Pajares (2006)는 성인 학습자에 비해 자기 효능감은 청소년 학습자의 학습과 성취에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함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후자는 동기가 매우 제한적이어서 성인 학습자보다 탄력성이 떨어진다. 그 결과, 그는 사춘기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을 완료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자기 효능감이 없다면 계속 학습을하지 않을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따라서,또한 VR의 효과 성을 다른 교수법과 비교하는 것을 목적으로한다. Ausburn & Ausburn (2004)과 Bowman & McMahan (2007)은 VR을 교육 산업에 사용했을 때의 긍정적 인 결과에도 불구하고 VR을 전통적인 교육 방법과 비교하는 연구는 거의 수행되지 않았다고 제안했다. Quinn & Hussey (2003)는 또한 VR을 사용하는 것이 반드시 다른 사람들보다 효과적인 교육 방법은 아닐 것이라고 Wong, Ng, & Clark (2000)의 연구와 대조를 이룬다.

이는 VR이 실제로 치과 학생 교육에 있어서는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 제 2 언어 습득이라는 맥락에서 볼 때, VR이 실제로 몰입보다 효과적이라고 제안하는 것은 여전히 결정적이지는 않지만, 두 가지 언어의 효과를 비교하는 것이 탐험적일 것입니다.
날짜 구분 내용
2019/04/01
1회 9차
피부과 전문의
전자산업기사
환경 : 대기관리기술사,소음진동기술사,수질관리기술사,폐기물처리기술사
2017/10/14
15회 5차
간호조무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용접 : 용접산업기사
2019/01/26
9회 1차
건설기계정비산업기사
누설비파괴검사기사
식품 : 식품산업기사
2019/05/08
8회 2차
비계기능사
버섯종균기능사
환경 : 환경기능사
식이지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