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기쉬운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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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염색사 자격취득을 위한 기본정보 안내


자기 효능감자기 효능감이란 용어는 지정된 유형의 공연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행동 과정을 조직하고 실행하는 능력에 대한 사람들의 판단이라고 정의 할 수있다 (Bandura & Schunk, 1981, p.31). 게다가, Pajares & Schunk (2001)는 학습에서의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학생의 지속성과 탄력성에 대한 교육의 용어를 맥락화했다.

마지막으로, Oliver, Purdie & Rochecouste (2005)는 학생들의 2 차 언어 습득 과정에서의 주요 정서적 요인 중 하나 인 자기 효능감을 고려한 것은 주목할 만하다. Krashen (1982)의 Affective 필터.(iv) 문학 검토이 섹션에서는 VR 사용과 학생들의 제 2 언어 습득 향상에 대한 내용을 읽습니다. 첫째, 이전 연구에서 제 2 언어 학습에서 VR을 사용하는 두 가지 이점을 설명 할 것입니다.

그 후, VR 기술의 특징을 조명하고, VR의 사용과 학습자의 자아 효능 향상과의 상관 관계를 확립하기위한 두 가지 연구가 발표되고 논의된다. 마지막으로, 제안 된 연구가 나중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목적으로이 연구의 한계를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 2 언어 학습에서 VR 사용의 이점우선, 학생들의 언어 학습에서 VR을 사용함에있어 두 가지 주요 이점, 즉 감성적 인 필터의 감소 및 언어 적 및 물리적 동시성의 동기화라는 두 가지 이점이 확인되었습니다. 언어 학습에서 VR을 사용할 때의 정서적 필터의 감소는 여러 연구에 의해 확립되었습니다.

Schwienhorst (2002)는 실제 사람과 역할극을하는 것과 VR을 사용하는 것의 큰 차이점은 VR을 사용하는 비판적 성격을 알고 있기 때문에 언어 학습자가 대화에서 실수 할 때 당혹 스럽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모스키니 (Moschini, 2010)는 제 2 언어 학습자가 실제 사람과 달리 VR이 의사 소통을 할 때 판단력이 없기 때문에 가상 세계에서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도록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자신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덜 느끼게한다고합니다.

게다가,언어 교실에서 VR을 사용하는 또 다른 이점은 VR이 학습자의 물리적 및 언어 적 동시 존재를 동기화시켜보다 효과적인 의사 소통을 가능하게한다는 것입니다. Clark & Marshall (1981)은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을하기 위해서는 두 명의 대화 상대 간의 대화에서 상호 지식에 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효과의 한 가지 중요한 지표는 학습자의 물리적 위치와 언어 적 차원의 동기화 수준입니다. 그들은 대화가 스피커의 물리적 인 것과 동일한 위치에서 일어난다면, Schwienhorst (2002)가 제안한 제 2 언어 학습에서 항상 그런 것은 아니라면, 의사 소통은 효과적 일 수 없다는 점을 더욱 지적합니다.
날짜 구분 내용
2017/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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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 웹디자인기능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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